[초간단요리]양파계란덮밥 만들어 먹기☆간단한 혼밥 만들기 레시피~!!

[초간단요리]양파계란덮밥 만들어 먹기☆간단한 혼밥 만들기 레시피~!!

2018. 3. 18. 20:45대충하는 요리



자취생에게도 인기 있고 혼밥으로 하기에 간편한 레시피로

양파계란덮밥을 만들어 먹기로 했다.


고기를 잘 먹지 못하는 나에게(고기는 비싸니까ㅠ)

단백질을 저렴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계란은 항상 떨어지지 않게 사 둬서 넉넉하고

양파도 세일할 때 사 두었기에

두 가지 재료로 해먹을 수 있는게 뭘까? 생각하다가 

아주 초간단 하게 할 수 있는 양파계란덮밥이 만만하게 

자주 해 먹을 수 있는 음식ㅋㅋ





일단 가늘게 썰은 양파를 적당히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볶아 준다.

난 요즘 코코넛 오일이 너무 남아 돌아서

코코넛 오일로 볶는다.ㅎ

이 기름으로 양파를 볶으니까 코코넛향도 은근히 풍기며

양파도 더 달달하게 느껴져서 자주 이 오일을 활용한다.ㅋㅋ





양파가 달달하게 코코넛 냄새를 풍기면서 적당히 익어갈때쯤

간장과 설탕을 섞어서 물 반 컵과 함께 넣어서 끓여 준다.


간장과 설탕 비율

간장 1.5 : 설탕 1 정도로 단맛을 싫어하면 생략해도 되요ㅎ


나도 설탕이 다 떨어져서 생략!!

양파를 오래볶아주면 달달한 맛이 나서 굳이 안 넣어도 된다.

(오래오래 볶아줘야지ㅋㅋ)





그 후에 할 일은 계란 2알을 적당히 풀어줘서

끓고 있는 양파와 간장 물에 살포시 얹어준다.ㅎ

그리고 뚜껑을 덮고 1분간 약불로 끓여주고 불을 끈다.

(불 끄고 뜸 좀 들여주면 계란이 다 익어요~)





약불로 졸여주다가 뚜껑을 닫고 기다렸다가

열어보니 적당히 익었다.ㅎ

그래서 마지막으로 계란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후추를 조금 뿌려줬다.





그리고 흰 밥 위에 간장 물과 양파와 계란을 얹어주면

양파계란덮밥으로 완성된다.

양파 썰고 계란 풀고 익히고 총 5분 걸린거 같다.

정말 초스피드로 해먹을 수 있어서

요리 하기 귀찮을 때 대충 해먹는 레시피로 안성맞춤이다!ㅋㅋ


양파의 달달한 맛과 간장의 짭조름한 맛!!

이게 단짠단짠인가?ㅋㅋ

배고플 때 먹으면 더 꿀맛인 덮밥이다.



p.s 이렇게 또 한끼 대충 때우는 레시피로 인사 드렸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한끼 건강하게 챙겨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