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읍] 장현 대궐남원추어탕 한식맛집

[진접읍] 장현 대궐남원추어탕 한식맛집

2021. 5. 4. 22:22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날씨가 좋아서 가족이랑 추어탕을 먹으러 갔어요.

사실 저는 추어탕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엄마가 좋아하셔서 같이 먹으러 갔다는ㅋㅋ

봄이 오고 면역력 떨어질 시기라

몸보신하러 종종 드시러 가신답니다.

장현리 대로변에 있어서

금방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메뉴는 추어튀김, 추어탕, 통미꾸라지가 들어간 통추어탕이

있네요. 추어만두도 있는데 특이하네요.

대궐 남원추어탕은 9천원입니다.

우린 기본 남원추어탕으로 주문했어요.

밑반찬으로 치커리무침, 콩나물무침, 김치 2종류가 나왔네요.

치커리무침이 새콤달콤하고 참기름에 무쳐져나와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돌솥밥으로 밥이 나와서

주문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꽤 걸렸네요.

그래도 돌솥밥에 고소한 누룽지를 먹는 별미가 있지요.

갈은추어탕이 많이 들어간 깊은맛의 추어탕입니다.

눅진하고 진해요.

산초가루를 톡톡 뿌리고

청양고추 투척해서 먹었습니다.

신선한 부추를 잔뜩 올려서 

맛있게 냠냠 먹었습니다.

먹으면서 땀을 뻘뻘 흘렸네요.

그만큼 몸에 좋단 거겠쥬?ㅋㅋ

 

눅진하고 고소한 추어탕에

흰밥을 말아서 먹고

돌솥에 따뜻한 물을 부어놓고

누룽지밥까지 싹싹 긁어서 다 먹고 나왔네요.

여기가 진정한 남양주 추어탕 맛집이네요.

추어탕 별로 안 좋아하지만 이맛은 인정합니다.

냄새도 안나고 오랜 내공이 쌓인 맛이었습니다ㅎㅎ

지금도 사진보니 먹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