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행]수학여행,소풍의 추억:)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후기(리뷰)

[대전여행]수학여행,소풍의 추억:)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후기(리뷰)

2018. 2. 23. 21:21발자국 남기는 여행


내 어린 시절, 소풍이나 수학여행은 꼭 대전 엑스포로 가곤 했는데

추억 돋는 대전 엑스포 과학 공원!!

과학 테마 파크로

93년 개장하여 그때부터 지금까지 추억의 모습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대전엑스포기념관과 박물관, 대전통일관이

한 건물안에 섹션이 나눠져 있어서 오랜 시간 길게 

구석구석 관람할 수 있다.





돔형 전시관은 sk에서 만들었나 보다.




lg 로고가 선명한 테크노피아 전시관이다.





대전 엑스포 하면 떠오르는 탑 건물이다.

추억의 대전 엑스포 꿈돌이,꿈순이 인형들이

떠오른다.ㅋㅋ

6학년 수학여행 때 꿈돌이 인형을

사 갖고 돌아와서

애지중지 했던 노란색 꿈돌이 인형.

그 당시엔 엄청 비싼 인형이었던

대전 엑스포 마스코트였던 꿈돌이와 꿈순이

꿈과 희망을 전해 주는 아기요정이었던 

우주인 모양처럼 생긴 노랑색 꿈돌이 핑크색 꿈순이

(아...추억돋네ㅋㅋㅋㅋ)





어릴적에는 엄청 높아보였던 대전 엑스포 탑이

커서 보니 별로 크게 와 닿지 않는다.

그만큼 세월이 지나고 내가 성장한 걸 실감하는 순간이다.





엑스포 전망대 모습이다.

넓고 탁 트인 전망대는 이제는 관람객이 별로 없어서

매우 썰렁하고 허전하다.ㅠㅠ

93년 오픈 당시에 세계 박람회 열었을 때는

발 디딜 틈도 없었는데

이렇게 쓸쓸한 모습을 보니 

새삼스레 세월의 격세지감을 실감한다.







어릴 때의 추억들이 생각나고 

마치 시간 탐험을 하는 기분이 들었다.

 -

여러 군데의 전시관을 천천히 구경할 수 있는 대전엑스포~

다시 대전에 갈 기회가 생긴다면 가봐야겠다!